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주식

XLV ETF - 최대의 미국 헬스케어 ETF

by 따따뚜 2021. 8. 18.
반응형

헬스케어 ETF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시는 분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고령화가 진행중이며 코로나 까지 덮치면서 건강분야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미국 헬스케어 ETF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XLV ETF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XLV ETF

 


XLV ETF 소개

 

  • 정식명칭 : Health Care Select Sector SPDR Fund
  • 자산규모 : 약 $33B (330억달러)
  • 상장일 : 1998년 12월 16일
  • 수수료 : 0.12%
  • 현재 주가 : 약 $136

헬스케어 ETF 중 가장 긴 역사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0년이 훨씬 넘는 역사를 자랑하죠.

XLV ETF는 S&P 500에 편입돼있는 기업 중 어느정도 이상 규모의 의료분야 기업에 대해 투자중입니다.

 

 


 

 

XLV ETF 투자비중

 

XLV ETF

아마 우리나라 투자자분들에게도 익숙한 존슨앤존슨(JNJ)가 9.19%로 최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 산업을 운용중이나 의료/건강 분야에 큰손이라 할 수 있죠/

코로나 백신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유명해진 화이저, 헬스케어 배당주로 유명한 애브비등도 높은 비중으로 담고 있습니다.

 

 


 

XLV ETF 차트

 

 

XLV ETF

XLV ETF의 10년 차트입니다.

보시다시피 완만한 우상향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10년전 $30 초반 수준에서 현재 $136까지 350%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은기간 S&P 500의 상승률이 250%정도이니 XLV ETF 가 훨씬 빠르네요.

상향 곡선도 너무 급격하지 않고 적절한 조정을 받으면서 올라온 모습이라 더 마음에 듭니다. 

 

 


 

XLV ETF 투자포인트

 

 

XLV ETF 투자의 핵심은 역시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기대감이지 않나 싶습니다.

전세계 선진국 전반이 고령화를 맞이하고 있고 코로나19나 사회분위기 변화 등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죠. 이에따라 헬스케어는 장기적으로 성장할게 분명한 산업분야라고 생각됩니다.

 

쏠쏠한 배당률도 XLV ETF 투자를 더 재밌게 만들어줍니다. XLV ETF는 3/6/9/12월 분기 배당을 실시중인데 최근 4회 배당을 합하면 $1.761 으로 약 1.3%의 배당률입니다. 높은 배당률은 아니지만 나름 배당들어오는 재미를 챙겨주기엔 충분하죠.

 

헬스케어 기업들의 성장성과 그에 비해서는 덜 올는 주가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JNJ, 화이저, 애브비 등등 헬스케어 분야 기업들은 최근 들어서도 꾸준히 성장을 멈추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QQQ ETF나 기술주들에 비해 가격이 덜 올랐죠. 구성 종목들의 성장정도에 비해 주가 상승이 그리 크지 않아 앞으로도 충분히 우상향할 여력이 남아있다고 봅니다.

 


XLV ETF는 저도 투자중입니다. 헬스케어 종목의 유망함을 믿고 최소 30년을 바라보며 투자중인데요.

여러분도 헬스케어에 대한 믿음을 갖고 계신다면 함께 투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꼭!!! 이글은 참고용일 뿐이며 최종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라는 점 잊지마시길 바라며

제 블로그에 다양한 재테크 정보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